|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나의 목자

본문 말씀

요한복음 10:3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림묵상보기
옹달샘 한모금

양을 개별적으로 다 불러 모아 놓은 다음에 목자가 앞서서 길을 인도하면 양들은 줄줄이 그 뒤를 따릅니다. 목자는 양떼들의 앞을 가며 바른길로 이끌어 줍니다. 우리의 인도자이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나아갈 길을 먼저 가신 분이며 세밀한 부분까지 다 알고 인도해 주십니다. 양들은 오직 목자의 뒤를 따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목자가 양들의 앞에서 길을 이끌어 주는 것은 자칫 갈래길이 많은 곳에서 양들이 길을 잘못 들어 무리에서 이탈하게 되고, 그렇게 길을 잃고 방황할 때 사자나 이리에게 잡혀 먹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인도하시는 주님은 언제나 우리보다 앞서 가시면서 어떤 난관이나 장애물이 있어도 그것을 다 돌파해 버리십니다. 마치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가는 길을 인도하시며, 홍해도 갈라지게 하시고, 여리고 성도 무너지게 하듯이 자기 백성들의 행보를 열어 주시는 분이십니다(사43:2).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교훈을 통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셨고, 또한 마땅히 행하여야 될 생활의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요한복음 13:15절에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고 했습니다. 즉 예수님은 우리 앞서 본을 보여 주시면서, 너희도 이렇게 하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먼저 원수를 사랑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원수를 사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고 말씀하시고 먼저 행하셨습니다. 먼저 십자가를 지시고, 너희도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고 하신 것입니다. 언제나 주도권을 가지고 앞서는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목자가 먼저 간다는 것에는 아름다운 뜻이 있습니다. 만약에 갑자기 맹수들이 나타나도 먼저 당하기 위해 앞서가는 것입니다. 어려운 일은 내가 먼저 맡겠다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우리의 목자로 대표로 나가셨고 대신 죽으셨습니다. 주님은 위험을 먼저 받으신 선한 목자입니다. 강도나 절도는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로서 그들에게는 양들이 따르지 않았습니다.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요10:5)
SWIM 후원하기
예금주 : 세계인터넷선교협의회
우리은행 : 1006-980-321700
하나은행 : 573-910004-21105
국민은행 : 387201-01-088376
정기후원 일시후원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