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생하신 하나님 예수가 육신을 입고 이 땅에 나타나셨다. 이 죄악된 세상에 나타나셨다고 사도 요한이 예수가 '독생하신 하나님'이라고 선포했다. 영지주의자들은 예수의 육을 인정치 않아 경고를 받았다. 요일4:1-3『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아멘.
이미 임마뉴엘로 계신다. 우리 마음 속 성전에 계신다. 고후5:19『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고전6:20『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하셨다.
이미 내 몸 속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주님을 항상 경배하자. 왜냐하면 나를 정죄하려함이 아니라 나를 죄에서 건지시고 푸른 초장에세 쉼을 얻게 하시려고 지금도 일하고 계시기 때문이다. 마11:28『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쉬게 하시려고' 오셨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