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나라 묵상나눔터
구독신청
SWIM 묵상홈
2017년 01월 05일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모두가 알게 된 비밀" (디모데전서 3:14 - 4:5)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앨범 : Sacred Songs -신영옥)  
 할렐루야 호산나 (앨범 : 전하세예수13)  
 
 
묵상하기 교회는 구원의 비밀을 깨달은 사람들이 모인 특별한 공동체입니다. 바울은 교회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것이며, 진리의 기둥 같은 곳이라고 이야기합니다(15절). 진리의 기둥인 교회는 거짓된 가르침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도 굳건하게 서서 구원의 진리가 세상에 드러나도록 든든히 떠받치고 멀리까지 전해야 할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가 전해야 할 구원의 진리, 그 값진 비밀의 핵심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감춰 있던 구원의 길을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활짝 열어 주신 예수님이 온 세상에 전해지 것, 그것이 바로 교회의 존재 이유입니다.

적용하기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손가락질 받는 이유는 경건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가 아닌, 세상의 이치와 거짓된 가르침을 분별없이 전하기 때문은 아닐까요? 합리적이고 그럴듯해 보여도 예수 그리스도가 빠졌다면 진리가 아닙니다. 지금은 유일한 구원의 길인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가르치고 전하는 교회, 그 비밀을 아는 성도가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하나님의 집이자, 진리의 기둥과 터인 교회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는 구원의 길인 예수 그리스도가 전파됩니다. 그러나 속이는 사람들은 이것을 부인하고 다른 가르침을 전합니다.


위대한 경건의 비밀
14 내가 당장이라도 네게 가기를 바라면서 이렇게 네게 편지를 쓰는 것은 15 내가 늦어질 경우 네가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할 것인지 알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다. 16 참으로 이 경건의 비밀이 위대하다. 그분은 육체로 나타나셨고 성령으로 의롭다 함을 얻으셨다. 천사들에게 보이셨고 나라들 가운데 전파되셨다. 세상이 그분을 믿었고 그분은 영광 가운데 올라가셨다.

속이는 영들을 조심하라
1 성령께서 밝히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속이는 영들과 귀신들의 가르침을 따를 것이다”라고 하신다. 2 그런 가르침은 양심에 낙인찍힌 거짓말쟁이들의 속임수에서 나오는 것이다. 3 그들은 결혼을 못하게 하고 어떤 음식들을 피하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음식은 하나님께서 믿는 사람들과 진리를 아는 사람들이 감사함으로 받게 하려고 창조하신 것이다. 4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은 모두 선하므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하나도 없다. 5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진다.

 
 
진리의 기둥인 교회가 세상 속에서 감당해야 할 사명이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나 역시 거룩한 성전이자 교회로서 이제 무엇을 위해,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요?

내가 속한 공동체가 구원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 가운데 바로 전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상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고 오직 예수님만 따르기 원합니다. 제가 속한 공동체와 주님의 거룩한 성전인 저 자신이 세상에서 ‘진리의 기둥과 터’의 역할을 잘 감당하게 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 두란노서원 Tel : 02)794-5100
All Rights Reserved Society for World Internet Mission
Tel: 02)796-3217 | E-mail: swim@swim.org | Update : 김동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