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나라 묵상나눔터
구독신청
SWIM 묵상홈
2017년 01월 01일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단 하나의 이유, 사랑" (디모데전서 1:1 - 1:11)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앨범 : Sacred Songs -신영옥)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앨범 : 침묵기도4)  
 
 
생각해보기
바울은 자신의 영적 아들이자 에베소 교회의 젊은 목회자로 세워진 디모데에게 애정 어린 조언을 담아 편지를 씁니다. 그 두 통의 편지가 이번 달에 묵상할 디모데전·후서입니다. 당시 에베소 교회는 다른 교훈을 가르치는 이단들과 율법을 지켜야만 구원을 받는다는 율법주의자들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바울은 잘못된 논쟁은 피하라고 조언합니다. 거짓 교훈들은 공동체 안에서 사랑을 깨뜨리고 분열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4-5절). 교회 공동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목적은 ‘사랑’이어야 합니다. 이단을 경계하는 것도, 말씀을 나누고 가르치는 것도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나눠보기
내가 속한 공동체, 혹은 내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들 중에서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해야 할 일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주일은 친구들과 함께 QT하는 날입니다. 서로의 기도제목을 나누고 오늘 주신 말씀을 기억하며 함께 기도해 보세요.

 
 
디모데에게 전하는 편지
1 우리 구주 하나님과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은 2 믿음 안에서 참된 아들인 디모데에게 편지를 쓴다.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서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네게 베푸시기를 빈다.

사랑을 이루기 위한 하나님의 경륜
3 내가 마케도니아로 떠날 때 네게 당부한 대로 너는 에베소에 머물러 있어라. 이는 어떤 사람들을 명해 그들로 다른 교훈을 가르치지 못하게 하고 4 신화와 끝없는 족보에 마음을 빼앗기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것들은 믿음 안에서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기보다는 오히려 쓸데없는 논쟁만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5 이 명령의 목적은 깨끗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을 이루는 데 있다. 6 어떤 사람들은 이에서 벗어나 쓸데없는 논쟁에 빠졌다. 7 그들은 율법 선생이 되려 하지만 자기가 말하는 것이나 자기가 확신을 갖고 주장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다. 8 그러나 우리가 아는 것은 어떤 사람이 율법을 바르게 사용한다면 그 율법은 선하다는 것이다. 9 율법은 의로운 사람을 위해 세워진 것이 아니라 법을 어기는 사람과 불순종하는 사람과 경건하지 않은 사람과 죄인과 거룩하지 않은 사람과 세속적인 사람과 아버지를 죽인 사람과 어머니를 죽인 사람과 살인하는 사람과 10 음란한 짓을 하는 사람과 남색하는 사람과 사람을 유괴하는 사람과 거짓말하는 사람과 거짓 맹세하는 사람과 그 외에 건전한 교훈을 거스르는 사람 때문에 세워진 것이다. 11 내게 맡겨 주신 이 교훈은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따른 것이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 두란노서원 Tel : 02)794-5100
All Rights Reserved Society for World Internet Mission
Tel: 02)796-3217 | E-mail: swim@swim.org | Update : 김동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