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나라 묵상나눔터
구독신청
SWIM 묵상홈
2016년 12월 06일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세상과 구별되어서" (시편 26:1 - 26:12)
   
  The first Noel (앨범 :white christmas-신영옥)  
 모든 민족과 방언들 가운데 (앨범 : 전하세예수13)  
 
 
묵상하기 본문에는 사기꾼들, 위선자들, 악을 행하는 사람들, 죄인들, 피 묻은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그들은 벌을 받아 마땅한 악인들이지만 오히려 뇌물을 받고 권력까지 행사합니다(10절). 시대가 이렇지만, 다윗은 그들과 어울리지 않고 자신을 지킵니다(4-5절). 어떻게 그럴 수 있었을까요? 다윗은 그 비결을 하나님의 사랑 때문이라고 노래합니다(3절).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경험한 다윗은 한순간도 그분의 뜻에 어긋나는 삶을 살 수 없었던 것입니다. 바르게 살려고 노력해도 돌아온 것은 오해와 미움뿐이었지만, 다윗은 진실하게 살기를 포기하지 않습니다(11절). 그의 시선은 세상이 아닌 성전에,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 향해 있었기 때문입니다(8절).

적용하기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하나님 앞에서 진실하게 살아가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미 나의 몸은 세상의 방식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단 하나,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뜨겁게 경험하고, 그분께서 이끄시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 은혜가 나에게도 있기를 원한다면, 오늘 묵상한 말씀을 붙잡고 주님의 마음을 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바랍니다.

 
 
다윗은 그를 괴롭히는 악한 사람들과 달리 진실하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러겠다고 고백합니다. 이 시는 하나님께서 공정한 판단으로 구원해 주시기를 구하는 간절한 기도입니다.


[다윗의 시]

결백을 호소함
1 오 여호와여, 나는 진실하게 살아왔습니다. 나를 변호해 주소서. 내가 여호와를 믿었으니 내가 미끄러지지 않을 것입니다. 2 오 여호와여, 나를 살피시고 시험해 내 마음과 내 생각을 알아보소서. 3 주의 사랑이 항상 내 앞에 있기에 내가 한결같이 주의 진리를 따라 살아갑니다. 4 나는 사기꾼들과 한자리에 앉지 않으며 위선자들과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5 나는 악을 행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싫어하며 악인들과 자리를 함께하지 않습니다.

구원하실 하나님을 찬양함
6 오 여호와여, 내가 결백함을 보이려고 손을 씻으며 주의 제단을 두루 돌겠습니다. 7 감사의 노래를 소리 높여 부르며 주가 하신 놀라운 일들을 모두 말하겠습니다. 8 여호와여, 주께서 사시는 집, 주의 영광이 계시는 곳을 내가 사랑합니다. 9 죄인들과 함께 내 영혼을, 피 묻은 사람들과 함께 내 생명을 거둬 가지 마소서. 10 그들의 손에 악한 계략이 있고 그 오른손에 뇌물이 가득합니다. 11 그러나 나는 진실하게 살 것이니 나를 구원하시고 불쌍히 여기소서. 12 내 발이 평탄한 곳에 서 있으니 사람들 가운데서 내가 여호와를 찬양할 것입니다.

 
 
· 억울하거나 속상한 일이 생기면, 내 발걸음은 어디를 향하나요? 기도의 자리가 아니라 나의 입장을 해명할 만한 자리를 먼저 찾아다니고 있지는 않나요?

· 진실하고 경건한 삶을 살고 싶지만 번번이 무너지는 내 모습에 실망하고 있지 않았나요? 오늘 다윗의 모습을 통해 무엇을 배웠나요?

 
 
악한 세상에서 구별되어 사는 것이 힘들 때가 많습니다. 제게 주님의 사랑을 가득 부어주셔서 그 사랑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든 흔들리지 않고 찬양하는 삶을 살도록 인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 두란노서원 Tel : 02)794-5100
All Rights Reserved Society for World Internet Mission
Tel: 02)796-3217 | E-mail: swim@swim.org | Update : 김동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