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22|토
   
 
 
그가 부끄러워하기까지 그의 얼굴을 쏘아보다가(11절): 선지자는 하사엘이 앞으로 할 일을 내다보면서 쏘아보았다. 하사엘이 낯뜨거워할 때가지 그렇게 하였다.

하사엘이 이르되 당신의 개 같은 종이 무엇이기에(13절): 이 표현을 통해 하나님의 사람 선지자 엘리사가 이방인들에게까지 큰 명성을 얻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불을 물에 적시어 왕의 얼굴에 덮으매(15절): 주로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아이나 병중에 있는 대상을 암살하는 방법으로, 호흡이 끊어져 죽음을 맞도록 하는 것이다.
 
 
오늘 묵상한 것에서 기도제목을 찾고, 한 줄 기도문을 작성하여 기도합시다.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 열왕기하 8:7 - 8:15 ]
 
7. 엘리사가 다메섹에 갔을 때에 아람 왕 벤하닷이 병들었더니 왕에게 들리기를 이르되 하나님의 사람이 여기 이르렀나이다 하니 8. 왕이 하사엘에게 이르되 너는 손에 예물을 가지고 가서 하나님의 사람을 맞이하고 내가 이 병에서 살아나겠는지 그를 통하여 여호와께 물으라 9. 하사엘이 그를 맞이하러 갈새 다메섹의 모든 좋은 물품으로 예물을 삼아 가지고 낙타 사십 마리에 싣고 나아가서 그의 앞에 서서 이르되 당신의 아들 아람 왕 벤하닷이 나를 당신에게 보내 이르되 나의 이 병이 낫겠나이까 하더이다 하니 10. 엘리사가 이르되 너는 가서 그에게 말하기를 왕이 반드시 나으리라 하라 그러나 여호와께서 그가 반드시 죽으리라고 내게 알게 하셨느니라 하고 11. 하나님의 사람이 그가 부끄러워하기까지 그의 얼굴을 쏘아보다가 우니 12. 하사엘이 이르되 내 주여 어찌하여 우시나이까 하는지라 대답하되 네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행할 모든 악을 내가 앎이라 네가 그들의 성에 불을 지르며 장정을 칼로 죽이며 어린 아이를 메치며 아이 밴 부녀를 가르리라 하니 13. 하사엘이 이르되 당신의 개 같은 종이 무엇이기에 이런 큰일을 행하오리이까 하더라 엘리사가 대답하되 여호와께서 네가 아람 왕이 될 것을 내게 알게 하셨느니라 하더라 14. 그가 엘리사를 떠나가서 그의 주인에게 나아가니 왕이 그에게 묻되 엘리사가 네게 무슨 말을 하더냐 하니 대답하되 그가 내게 이르기를 왕이 반드시 살아나시리이다 하더이다 하더라 15. 그 이튿날에 하사엘이 이불을 물에 적시어 왕의 얼굴에 덮으매 왕이 죽은지라 그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엘리사가 다메섹이 있을 때 아람 왕 벤하닷이 병들어 그의 신하 하사엘을 선지자에게 보냅니다. 하사엘은 좋은 선물과 함께 와서 아람 왕 벤하닷의 병이 나을지 물어옵니다. 엘리사는 하사엘에게 ‘그가 반드시 나을 것이라’고 전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상은 벤하닷이 죽음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선지자는 이 또한 하사엘에게 전합니다. 그런 후 엘리사는 하사엘을 한동안 쏘아보다가 이내 울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하사엘이 아람의 왕이 되어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죽이는 역사를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엘리사의 예언은 성취됩니다. 하사엘이 아람으로 돌아가 벤하닷에게 가서 ‘병에서 쾌차하시게 될 것’이라고 전한 후 왕을 암살합니다. 엘리사의 말대로 하사엘이 아람의 왕이 되었습니다. 말씀하시는 하나님께서 반드시 역사를 이루십니다.
7월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김인균
제공 : 도서출판 학생신앙운동(SFC) | Tel : 02-596-8493 | Email : yycsfc@hanmail.net
All Rights Reserved 도서출판 학생신앙운동(SFC)